실시간 뉴스


'골든슬럼버' 감독 "강동원 얼굴, 부드러움·날카로움 공존"


"강동원, 좌측과 우측 얼굴이 다르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골든슬럼버' 노동석 감독이 강동원의 얼굴에 대한 느낌을 전했다.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용산 CGV에서 영화 '골든슬럼버'(감독 노동석, 제작 영화사집)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강동원, 김의성, 김성균, 김대명, 노동석 감독이 참석했다.

노동석 감독은 "강동원의 좌측, 우측 얼굴이 다르다. 이걸 잘 살리고 싶었다"며 "콘티에서도 강동원의 얼굴을 이렇게 영화에 사용했다"고 밝혔다.

또한 "강동원의 얼굴은 부드러움과 날카로움이 공존하는 얼굴이다. 이런 닮은 듯 다른 느낌을 작품에 담아내려 했다"고 제작 과정을 전했다.

노동석 감독은 서울 광화문에서 폭파 신을 촬영할 수 있었던 과정도 밝혔다. 그는 "광화문 촬영은 허가가 여태껏 된 적 없지만 스태프들이 노하우도 있어 관계자를 설득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석 달 정도 공을 들였다.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시기와 맞물려 허가받기 쉽지 않은 상황이었는데 스태프들의 노력으로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골든슬럼버'는 광화문에서 벌어진 대통령 후보 암살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한 남자, 건우(강동원 분)의 도주극을 그린 영화. 강동원의 차기작이자 김의성, 한효주, 김성균, 김대명까지 가세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다.

노동석 감독은 청춘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영화 '마이 제너레이션'으로 제6회 부산영화편론가협회상 특별상, 영화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로 제60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언급상 등을 수상하며 주목 받았다. 그는 '골든슬럼버'로 상업영화에 처음 도전한다.

한편 '골든슬럼버'는 오는 14일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골든슬럼버' 감독 "강동원 얼굴, 부드러움·날카로움 공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