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혁오 "데뷔 후 첫 러브송, 세상 모든 연인 응원"


"이번 앨범 주제는 진정한 사랑과 행복"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혁오가 데뷔 후 첫 러브송에 세상의 모든 연인을 응원한다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혁오가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위워크에서 새 미니음반 '24 : How to find true love and happiness'의 발매 기념 음감회를 열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혁오는 지난해 4월 정규 1집 '23' 이후 약 1년 만의 컴백을 알렸다.

혁오는 "새 앨범에는 6곡이 수록돼 있고 어떻게 하면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가 전체적인 주제다. 이런 것들을 생각하며 키워드를 나열하고 총 6곡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LOVE YA!'를 비롯해 'Graduation' '하늘나라' 'Citizen Kane' 'Gang Gnag Schiele' 'Goodbye Seoul' 등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LOVE YA!'는 혁오의 첫 사랑노래로, 혁오는 "세상의 모든 연인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혁오는 사랑이라는 주제와 관련 "너무나 많은 뮤지션들이 사랑이라는 작업을 했다. 어떻게 하면 사랑이라는 감정을 잘 담아낼 수 있을까 싶었다"고 고민했음을 털어놨다. 그러면서 "우리 각자의 사랑은 모두에게 소중한 것인데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는 비슷비슷해 보인다. 보편적이고, 주변에 있는 것이 사랑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혁오는 리더 오혁(보컬/기타)을 중심으로 이인우(드럼), 임현제(기타), 임동건(베이스) 등 93년생 동갑내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청춘의 자유분방함이나 공허함을 음악은 물론 이미지, 영상, 퍼포먼스, 패션 등을 통해 일관성 있게 표현해왔다.

혁오는 이날 오후 6시 앨범을 발매하며, 이후 전국투어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일본 등 50여 개 주요 도시에서 월드투어를 진행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혁오 "데뷔 후 첫 러브송, 세상 모든 연인 응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