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불꽃페미액션' 상의탈의 시위에 페이스북코리아 '사과' "우리의 투쟁, 역사가 기억할 것"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여성단체 '불꽃페미액션'이 지난 2일 상의 탈의 시위를 벌인 끝에 페이스북 코리아의 사과를 받아냈다.

'불꽃페미액션' 상의탈의 시위에 페이스북코리아 '공개 사과'[출처=MBN 캡처]

지난 2일 오후 1시 강남구 역삼동 페이스북 코리아 사옥 앞에서 '불꽃페미액션' 활동가들은 페이스북에 게재한 여성의 반라 사진이 삭제된 것을 두고 이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상의탈의' 퍼포먼스를 벌였다.

앞서 '불꽃페미액션' 측이 월경페스티벌 당시 상의 탈의를 한 회원들 사진을 페이스북 계정에 게시하자 페이스북 코리아 측은 해당 게시물을 삭제한 뒤 계정 정지 1개월 처분을 내린 바 있다.

상의 탈의 시위 이후 페이스북 코리아는 "커뮤니티 규정을 위반하지 않은 귀하의 게시물이 당사의 오류로 삭제되었습니다"라며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해당 콘텐츠를 복원하고 관련 계정에 적용되었던 차단을 해제하였습니다"라고 밝히며 "다시 한 번 사과 드립니다" 라고 전했다.

이에 '불꽃페미액션' 측은 이는 "저희의 승리"라며 "우리의 투쟁은 역사가 기억할 것 입니다. 여성의 몸이 성적대상화되지 않는 그날까지 불꽃페미액션은 투쟁하겠습니다"라며 의지를 불태웠다.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불꽃페미액션' 상의탈의 시위에 페이스북코리아 '사과' "우리의 투쟁, 역사가 기억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