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변산' 김고은 "전라도 사투리 연기, 여러번 검토"


"사투리 연기, 촬영 중후반부터 적응되더라"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배우 김고은이 영화 '변산'에서 선보인 사투리 연기를 언급했다.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변산'(감독 이준익, 제작 변산문화산업전문유한회사)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준익 감독과 배우 박정민, 김고은이 참석했다.

'변산'은 꼬일 대로 꼬인 순간, 짝사랑 선미(김고은 분)의 꼼수로 흑역사 가득한 고향 변산에 강제 소환된 빡센 청춘 학수(박정민 분)의 인생 최대 위기를 그린 유쾌한 드라마. '라디오스타' '왕의 남자' '소원' '사도' '동주' '박열' 등을 선보이며 충무로 대표 감독으로 활약해 온 이준익의 신작이다.

영화는 전라북도 부안군이 배경이다. 이에 김고은은 "촬영에 들어가기 전부터 사투리를 가르쳐준 선생님이 계셔서 함께 연습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대사를 입히는 과정에선 네이티브가 아니라서 잘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더라"라며 "스스로 여러 번 검토했다"라고 캐릭터를 위해 했던 노력을 전했다.

그는 "여기 나온 모든 배우가 같은 사투리가 쓰기에 촬영이 진행되지 않을 때도 사투리를 함께 썼다. 덕분에 촬영 중후반부터 사투리에 적응이 됐다"라고 비하인드를 덧붙였다.

한편 '변산'은 오는 7월4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변산' 김고은 "전라도 사투리 연기, 여러번 검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