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영석PD "스테디셀러 '꽃보다 할배', 자부심 크다"


"감동의 크기, 여타 프로그램들과 달라"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나영석 PD가 '꽃보다 할배' 시리즈에 애정을 드러내며 소신을 밝혔다.

27일 서울 마포구의 한 카페에서 tvN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할배 리턴즈'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나영석PD와 김대주 작가가 참석했다.

나영석 PD는 "CJ E&M으로 이직한 후 '꽃보다 할배'를 처음 선보였다. 이후 여러 프로그램들을 했지만 여전히 기억에 많이 남아있는 작품"이라고 했다. 그는 "다른 방송들은 협찬, 시청률 등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꽃보다 할배'는 조금 다르게 생각한다"라고 진지하게 말했다.

그는 "'꽃보다 할배'는 내 기준으로 스테디셀러이지만 베스트 셀러는 아니다. 시청률로만 따지면 '꽃보다 청춘'이 더 높은 경우도 있었다. 그럼에도 계속 시즌을 이어가는 이유가 있다. 시청자가 기존 여행 프로그램과 확연히 다르다는 걸 느낄 수 있다는 자부심이 있다"라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꽃보다 할배' 시리즈는 아주 작은 지점이라도 감동의 크기가 여타 프로그램들과 다르다. 이순재 선생님의 '한번 더 가야지'라는 말 한마디에 '꽃보다 할배 리턴즈'를 시작할 수 있었 듯 계산적인 게 아니더라도,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즐길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진심을 전했다.

지난 2013년 첫방송된 '꽃보다 할배'는 배우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과 짐꾼 이서진 등이 출연해 재미와 감동을 안긴 프로그램. 3년 만에 돌아온 '꽃보다 할배 리턴즈'에는 배우 김용건이 합류, 동유럽을 배경으로 이들의 멈추지 않는 여행을 또 한번 그릴 예정이다.

독일을 시작으로 펼쳐질 '꽃보다 할배 리턴즈' 동유럽편은 전편들과 같이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야기가 그려진다. 오랜 기간 동안 여행을 함께한 할배들의 끈끈함과 툴툴거리면서도 할 일은 거뜬히 해내는 이서진, 젊은 피 김용건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꽃보다 할배 리턴즈'는 오는 29일 밤 9시50분 첫방영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영석PD "스테디셀러 '꽃보다 할배', 자부심 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