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희애 남편 이찬진 "故 노회찬 의원 소식에 눈물 콧물", 정의당 당원 가입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배우 김희애 남편 이찬진(53)씨가 정의당에 입당하겠다고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출처=이찬진 페이스북]

이 대표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사진)을 통해 "저는 꽤 오래 전부터 지지하는 정당이 없다. 정치에 관심이 많은 편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정치를 혐오하는 편이 아닌데도 그렇다"며 말문을 열었다.

[출처=이찬진 페이스북]

그는 "너무나도 안타깝게 돌아가신 노회찬 의원님과는 아마 스쳐 지나며 만난 인연은 있겠지만 제대로 뵙고 이야기를 나눈 적은 없고 SNS 댓글로 말씀을 나눈 적이 한 번인가 있다는 건 기억나지만 내용이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특별한 인연이 있는 건 아니다"고 했다.

이어 "그제 제주로 오는 비행기에서 여러 신문에 난 기사들을 보면서 정말 엄청나게 울었지만 하루 지나고는 잊고 있었는데 오늘 아침에 일찍 일어나 페이스북을 보다가 이 동영상을 보고는 다시 한 번 눈물 콧물 흘리며 흐느끼고 울었다"고 故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연설 영상을 함께 게재했다.

이 대표가 함께 올린 영상은 노 의원의 명연설로 유명한 '6411번 버스를 아십니까'라는 제목의 동영상이다.

해당 동영상은 노 의원이 2012년 진보정의당 출범과 함께 당대표를 맡으면서 한 수락 연설로, 당시 노 의원은 6411번 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한국사회에서 ‘투명인간’ 취급을 받는 소외된 이들임을 지적하면서 “이 분들이 어려움 속에서 우리 같은 사람들을 찾을 때 우리는 어디에 있었느냐. 진보정당이 대한민국을 움직여 온 수많은 투명인간들을 위해 존재할 때 그 일말의 의의를 우리는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당시 참석자들의 심금을 울린 바 있다.

이씨는 "이 글 올리고 나서 정의당 홈페이지에 가서 온라인으로 당원 가입을 하려고 한다"며 “그런다고 미안한 마음이 없어지지는 않겠지만 아무 것도 하지 않을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희애 남편 이찬진 "故 노회찬 의원 소식에 눈물 콧물", 정의당 당원 가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