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한샘, 실적부진 지속·모멘텀 부족…목표가↓- KB證


"단기적 반등 모멘텀 찾기 어려워"

KB증권은 21일 한샘에 대해 실적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반등 모멘텀이 부족하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2만6천원에서 10만3천원으로 하향했다. 투자의견은 '보유(Hold)'를 유지했다.

한샘의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5천52억원, 영업이익은 174억원, 지배주주순이익은 169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0.4% 증가, 35.8%, 14.2% 감소한 규모다.

유재하 KB증권 연구원은 "입주물량 증가에 따라 B2B(기업간 거래) 부문 매출이 전년대비 23.5% 늘면서 연결기준 외형은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면서도 "그러나 주택거래량 급감의 영향 등으로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부문의 매출부진이 계속되면서 영업이익과 지배주주순이익 모두 전년대비 감소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실적부진이 지속되면서 KB증권의 한샘의 실적 추정치를 변경하고 영구성장률을 하향 반영해 목표주가를 내렸다.

유 연구원은 "주가 부진이 계속되고 있지만 단기적 반등 모멘텀을 찾기도 쉽지 않다"며 "IKEA의 본격적인 온라인 판매 돌입, 현대백화점그룹의 지원에 힘입은 현대리바트의 사업확장 등으로 국내 경쟁의 심화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ㅓ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B2C 부문의 매출 확대, 중국법인의 BEP(손익분기점) 달성 및 성장전략 확보 등이 전제돼야만 본격적인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한샘, 실적부진 지속·모멘텀 부족…목표가↓- KB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