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창궐' 장동건 "데뷔 이후 두번째 사극, 걱정 많았다"


"한복에 어울리는 나이 들었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배우 장동건이 오랜만에 사극 장르에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

28일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점에서 영화 '창궐'(감독 김성훈, 제공배급 NEW, 제작 리양필름(주) (주)영화사 이창, 공동 제작 VAST E&M)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성훈 감독을 비롯해 배우 현빈, 장동건, 조우진, 정만식, 김의성, 이선빈, 조달환이 자리했다.

'창궐'은 산 자도 죽은 자도 아닌 야귀(夜鬼)가 창궐한 세상, 위기의 조선으로 돌아온 왕자 이청(현빈 분)과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절대악 김자준(장동건 분)의 혈투를 그린 액션블록버스터다.

장동건은 절대악 김자준을 연기한다. 백성의 안위보다 왕좌 지키기에 급급한 미치광이 왕 이조의 뒤에서 모든 권력을 좌지우지하는 육판서의 우두머리 병조판서 김자준. 충신을 배척하고 마음껏 권력을 휘두르던 중 제물포에 창궐한 야귀떼의 존재를 가장 먼저 알고 그들을 이용, 조선을 집어삼키려 한다.

장동건은 "데뷔 초창기 드라마에서 사극을 처음하고 이번이 두번째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창궐'을 선택하고 정말 걱정을 많이 했다"라고 고백하며 "광고 촬영 등에서 한복을 입을 때 이질감이 들었다. 주위에서도 외국인이 입은 것 같다는 말을 해서 걱정을 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창궐' 분장 테스트를 할 때 한복을 입었는데 썩 잘 어울리더라. 이제는 한복이 어울릴 정도로 나이가 든 것 같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창궐'은 오는 10월25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창궐' 장동건 "데뷔 이후 두번째 사극, 걱정 많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