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 잼시티, 유켄 게임즈 '빙고팝' 인수


빙고팝 개발팀도 흡수…잼시티 토론토 스튜디오에서 운영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북미 자회사인 잼시티가 유켄 게임즈(Uken Games)의 글로벌 모바일 빙고 게임 '빙고팝(Bingo Pop)'을 인수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잼시티는 유켄 게임즈의 빙고팝 개발팀도 흡수한다. 잼시티의 신규 캐나다 토론토 스튜디오에서 이 게임의 운영을 지속할 계획이다.

빙고팝은 2012년 출시된 모바일 빙고 게임이다. 클래식한 빙고 방식에 빠른 액션, 인상 깊은 캐릭터, 독특한 소셜 요소 등을 결합한 점이 특징이다.

잼시티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크리스 디울프(Chris DeWolfe)는 "인기 모바일 빙고 게임 빙고팝과 우수한 개발팀을 인수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잼시티는 글로벌 사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빙고팝 개발팀은 잼시티 토론토 스튜디오에 합류해 빙고팝 운영은 물론, 혁신적인 신규 게임과 즐거운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유켄 게임즈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크리스 예(Chris Ye)는 "빙고팝 개발팀은 모바일 빙고 게임 분야를 선도해 온 우수한 게임을 개발해왔고 잼시티는 빙고팝과 개발팀 모두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훌륭한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유켄 게임즈는 앞으로 자사의 인기 퀴즈 게임 운영에 집중하고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게임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 산업의 글로벌 허브인 토론토에서 채용과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잼시티, 유켄 게임즈 '빙고팝'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