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승격 목표 이루지 못했다"…최윤겸 감독 '한탄'


[조이뉴스24 이성필 기자] "좋은 경기를 했지만 아쉬웠다."

또 K리그1 승격이 좌절된 최윤겸 부산 아이파크 감독은 답답한 마음을 숨기지 못했다.

부산은 9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2018 K리그1 승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FC서울과 1-1로 비겼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승강 PO에 올랐지만 1차전 1-3 패배가 너무나 컸다. 추가골 대신 종료 직전 박주영에게 실점하며 승리도 놓쳤다. 다시 내년을 기약하게 됐다.

최윤겸 감독은 "세 골 차이를 극복하기에는 서울의 수비가 좋았다. 투혼을 발휘했고 멋진 경기를 했다. 좋은 경기를 한 것에 만족한다. 감독 입장에서는 승격이라는 목표를 이루지 못해 아쉬웠다. 다만, 부산이 발전 가능한 계기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2년 연속 승격 실패다. 최 감독은 "지난해는 분위기를 몰랐다. 올해는 크고 작은 부상이 많았고 경기력이 꾸준하지 못했다. 서울과 겨룬다고 상상하지 못했다. 좋은 경기를 준비했지만 아쉬웠다"고 진단했다.

1차전 전반 43분 권진영의 퇴장이 승강 PO의 분수령이었다. 1-0으로 앞서갔지만 후반 내리 세 골을 허용하며 1-3으로 졌다. 원정 다득점 우선 원칙이 적용됐기 때문이다. 최 감독도 "1차전 11대11 상황에서는 좋았다"며 퇴장을 아쉬워했다. 이어 "2치전도 결정짓지 못했다. 아쉬웠다"고 했다.

/상암=이성필 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joynews24.com

/이성필 기자(elephant14@joynews24.com),조성우 기자(xconfind@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승격 목표 이루지 못했다"…최윤겸 감독 '한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