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우새' 배정남, 짠한 과거사·하숙집 할머니 찾기 '최고의 1분'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배정남이 짠한 과거사로 시청자들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9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는 시청률 22.7%, 최고 시청률 24.6%(이하 수도권, 2부 기준)를 기록했다. 심금을 적시며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최고의 1분 주인공은 배정남이었다.

고향 부산을 찾은 배정남은 20년 우정의 절친을 만나 회포를 풀었다. 그가 고3때 전교 1등으로 취업을 간 사연과 공장에서 힘들게 생활비를 벌었던 과거사를 고백하자 어머님들은 눈시울을 적시며 "대단하다"고 감탄했다.

특히 수능 날은 공장에서 일당을 쳐준다는 말에 시험을 받다가 대학에 합격했는데, 등록금을 구하지 못해 쩔쩔맸던 사연을 털어놓을 때는 모두가 마음을 졸였다. 그 당시 같이 힘든데도 선뜻 등록금 도움을 줬던 친구가 바로 오늘 만난 절친 명래였던 것.

이를 본 건모 母는 "저런 친구를 둔 게 대학 졸업한 거보다 몇 배 낫다"며 그의 아픈 사연에 깊이 공감했다.

이어 정남은 초등학교 때부터 그를 거의 키워주다시피 한 하숙집 할머니를 만나보기 위해 옛날 살던 동네를 찾았다. 그가 기억을 더듬어 하숙집 문 앞까지 와서 문을 두드리는 순간은 이 날 분당 시청률이 24.6%까지 치솟으며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할머니가 이곳에 아직 살고 계실까'에 대한 궁금증은 다음 주 방송에서 밝혀진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우새' 배정남, 짠한 과거사·하숙집 할머니 찾기 '최고의 1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