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체육회, '2018 학교체육진흥포럼' 개최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는 오는 11일 서울 송파구 오륜동 소재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2018 학교체육진흥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2030 스포츠비전과 학교체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체육회 측은 "학교체육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학교체육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류태호 고려대학교 교수의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포럼이 막을 올린다. ▲신나는 학교 스포츠 ▲함께하는 학교 스포츠 ▲자랑스러운 학교 스포츠 등 발제 3건을 포함해 종합토론과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다.

첫 번째 발제자인 이주욱 충남대학교 교수는 '모두를 품은 신나는 학교 스포츠'라는 제목으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및 학교체육과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기 스포츠 경험을 다양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함께하는 스포츠' 발제는 권민정 인한대학교 교수가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학교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 통합을 이루어내는 모델과 전략을 소개할 계획이다.

마지막 발제자인 오정훈 서울체육중학교 교감은 '자랑스러운' 학교 스포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과정 및 소통 중심 스포츠 참여(공정),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원 시스템 구축(도전적), 직업 중심의 체육진로교육(생산적) 등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발제 발표 후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도 예정됐다. 체육회는 "이번 학교체육진흥포럼에서 관계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학교체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역할을 정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2018 학교체육진흥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