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BK투자증권, 중소기업 성장 지원 위한 '백동포럼' 개최


IBK베스트챔피언 및 대기업·유관단체 등 참석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IBK투자증권이 13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중소기업 성장 지원과 위상 제고를 위한 네트워크 모임의 창립총회인 '백동(백년을 함께하는 동행)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를 비롯해 정운수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김군호 코넥스협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이날 창립총회는 IBK투자증권이 인증한 IBK베스트챔피언 기업을 중심으로 대기업과 대학, 유관단체 등이 자문단으로 참여해 정보를 교류하고 공동의 사업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백동포럼 초대 회장으로는 국내 죽염업계 1위 기업인 인산가의 김윤세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자문위원장은 이기우 인천재능대 총장이 맡았고 그밖에 감사(최정규 우정약품 대표), 수석부회장(박치영 모아종합건설 회장), 부회장(한영돈 한울생약 회장, 이항구 알리코제약 대표) 등이 각각 선임됐다.

IBK투자증권 백동포럼은 앞으로 연 2회 정기총회와 분기 1회 지역포럼을 열고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기업경영에 관한 정보교류 및 업계현안에 대한 연수 및 세미나 개최 ▲전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정보교류 ▲투자활성화를 위한 IR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백동포럼 정회원 기업에는 IBK투자증권의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단 설명이다. 여기엔 신입사원 연합채용, 직원·조직 교육·연수프로그램, 기업금융 및 상장 지원 컨설팅, 기업 홍보동영상 제작, 회원과 지방자치단체간 네트워킹 등이 포함된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백동포럼은 국내기업수의 99%를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위상제고와 판로개척을 위한 노력의 시작"이라며 "자본시장 내 든든한 파트너로서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수연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K투자증권, 중소기업 성장 지원 위한 '백동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