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성태 의원, 미디어 나눔버스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를 코딩하라'


경남 창원시 마산중학교 방문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4차 산업혁명 미래를 코딩하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김성태 의원(비, 자유한국당)은 오는 14일 경남 창원시 마산중학교에서 '4차 산업혁명 미래를 코딩하라'라는 주제로 미디어 나눔버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김 의원의 모교인 마산중학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김성태 의원실과 방송통신위원회,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공동으로 주관 및 마산중학교 총동창회에서 후원하는 행사다. 미래세대에 4차 산업혁명 대비 최신 미디어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김 의원은 "제4의 물결, 4차 산업혁명이라는 급변하는 시대임에도 자라나는 미래 세대들이 최신 ICT, 미디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다"면서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미래를 선도할 ICT, 미디어 분야에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모교인 마산중학교에서 후배들을 대상으로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감회가 새롭다"며,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를 코딩하라’라는 주제를 내세운 것은 행사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는 교육방법에 대한 국회차원의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태 의원은 지난 2년에 걸쳐 동일한 주제로 SW선도학교 방문행사를 개최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미래세대 교육 및 지원방안 마련에 앞장선 바 있다.

이번 행사는 미디어나눔버스를 활용한 뉴스제작 체험, VR체험, 드론조작 체험 등으로 구성되며, 졸업을 앞둔 3학년 전 학생을 대상으로 순환식 체험교육이 진행된다.

김 의원은 "다가오는 제4차 산업혁명은 기술, 산업의 융합을 통해 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 및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이며, 그 수단으로 융합혁신경제를 주장해 왔다"며, "자라나는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성태 의원, 미디어 나눔버스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를 코딩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