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은행, 서민금융·중소기업지원 부문 최우수 금융기관 수상


서민 고객 접근성 향상 및 중소기업 컨설팅 등 지원 공로 인정받아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신한은행은 13일 서울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2018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유공자 시상식'에서 서민금융·중소기업지원 2개 부문 최우수 금융기관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서민금융지원 최우수 금융기관'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지원 최우수 금융기관'은 작년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신한은행은 독보적인 서민금융지원 실적을 바탕으로 '서민금융지원 최우수 금융기관'을 수상했다. 생업으로 인해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서민 고객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금융권 최초로 서민금융 거점점포를 운영하고, 대면·비대면 및 그룹사 연계 상품 등 One-Stop 서민금융지원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운영했다.

지난달 말 기준 ▲새희망홀씨대출 3조 2천215억원(은행권 1위) ▲사잇돌 중금리대출 3천148억원(은행권 1위) ▲신한저축은행 연계대출 허그론 8천119건·1천86억원 ▲무서류·무방문 새희망홀씨대출 2만 2천512건·606억원을 지원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중소기업 대출과 관계형 금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기업지원 최우수 금융기관'을 수상했다.

신한은행은 신용등급이 높지 않거나 담보가 부족하더라도 기업과의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기술력과 사업전망 등을 평가해 기업에 자금을 지원하는 관계형 금융을 통해 지난달까지 2조 3천625억원을 지원했다.

또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회계·법률·가업승계 및 성장 단계별 기업 컨설팅 등 종합솔루션을 제공하는 '중소벤처금융부' 운영을 통해 관계형 금융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신한은행이 지난달 말까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 중소기업은 375건에 이른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서민과 중소기업의 금융 애로 해소를 위한 노력과 그 결과들을 높게 평가받아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을 바탕으로 생산적·포용적 금융 실천의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은행, 서민금융·중소기업지원 부문 최우수 금융기관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