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융소비자 보호, 홍봉성 라이나생명 대표 "TM 부정인식 깨고 수상"


금감원 선정 금융소비자보호 생명보험부문 우수상 수상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이 금융감독원 주관으로 13일 열린 '2018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유공자 시상식'서 생명보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금감원은 지난 1년간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불법금융행위 근절 ▲서민·중소기업 금융애로 해소를 위해 노력을한 회사와 개인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17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서 10개 부문 모두 양호 이상의 등급을 획득하며 생명보험부문에서 유일하게 라이나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라이나생명은 민원과 불완전판매가 발생 소지가 높다고 여기는 TM(텔레마케팅)영업 기반임에도 소비자보호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업체 측은 이는 소비자 보호는 판매채널에 따른 결과가 아니라 회사의 경영방침과 고객보호 노력의 정도에 따라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라이나생명의 지난해 민원건수는 보유계약 10만건당 10.52건으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고객중심경영의 실천으로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힘써온 결과"라면서 "보험시장에서 TM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온 임직원들의 수고를 인정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융소비자 보호, 홍봉성 라이나생명 대표 "TM 부정인식 깨고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