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유니오', 아프리카TV서 투자유치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유니오 알파버전 준비 중"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보상 플랫폼 유니오(UUNIO)가 아프리카TV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유니오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콘텐츠 창작자와 소비자들이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로, 현재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유니오 알파버전을 준비 중이다.

크립토 포탈 클렛(CLET) 앱서비스를 올해 7월 출시하고, 2달 만에 사용자 6만명을 달성했다. 클렛은 다양한 코인을 간편하게 에어드랍 받을 수 있으며 암호화폐공개(ICO) 투자, 오프라인 행사 정보, 암호화폐 미디어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 서비스다.

유니오는 향후 클렛을 통해 콘텐츠 펀딩을 진행하며, 가능성 있고 실력 있는 콘텐츠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탁기영 유니오 대표는 "이번 아프리카TV의 전략적 투자 유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유니오 사업모델의 가능성에 대한 믿음을 표현한 것이라 생각한다"며 "아프리카TV의 투자 유치를 통해 아프리카TV와의 전략적 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하고, 장기적으로 플랫폼간 상승 작용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유니오', 아프리카TV서 투자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