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워킹맘 에세이 '때려치고 싶지만 성공은 하고 싶어'


하루에 열두 번씩 퇴사를 고민하는 워킹맘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10년차 워킹맘이 욕심있는 후배들에게 성공하기 위한 비밀을 알려주는 자기계발서 '회사가 붙잡는 여자들의 1% 비밀'이 워킹맘 에세이 '때려치고 싶지만 성공은 하고 싶어'로 새롭게 출간됐다.

이 책은 회사에서 성공하는 비밀을 알려주는 책이라고도 볼 수 있지만 사실은 회사와 성공과는 조금 거리가 있어 보이는 '엄마'가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을 알려준다. 이번 개정판에는 '워킹맘이 바라는 세상'을 수록해 워킹맘의 생생한 목소리와 저출생 정책에 대한 저자의 해법을 살펴볼 수 있다.

저자는 일하는 엄마들이 조금 덜 힘겹게 자신의 선택과 삶에 만족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원고를 집필했다.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퇴근없이 일하며 엄마와 커리어우먼 사이에서 길을 잃은 워킹맘에게 '일하는 엄마의 선택은 어떤 것에도 치우치지 않고 어떤 것도 포기하지 못하는 고도로 발달된 섬세한 균형감각으로 전체의 합을 올리는 과정'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저자는 일, 가정, 나 사이에서 나보다는 일과 가정에 모든 시간을 쏟는 워킹맘에게 '나'를 아끼고 지키는 일에도 소홀히 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

(권경민 지음/오브잇겟, 1만5천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워킹맘 에세이 '때려치고 싶지만 성공은 하고 싶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