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일주일만의 후속 대책…문체부 "대표선수 관리 공익 감사 청구"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체육계 (성)폭력 관련 후속 대책을 발표했다.

문체부는 16일 서울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체육계 폭행 및 성폭력 관련 2차 브리핑을 했다. 지난 9일 1차 브리핑 이후 일주일 만이다. 당시에는 노태강 2차관이 마이크를 잡았다.

문체부는 '체육계 (성)폭력 비위 근절 대책 후속 조치 계획'으로 이번에는 노 차관을 대신해 오영우 문체육부 체육국장이 현장을 찾은 취재진을 상대로 브리핑을 가졌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오 국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문체부는 교육부 및 여성가족부 등 관계단체와 꾸준한 협의를 통해 가해자 처벌 및 피해자 보호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체부가 이날 밝힌 후속 조치는 크게 4가지다. 오 국장은 "국가대표 선수 관리 관련해 감사원에 공익 감사 청구를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11일 (감사원에) 청구했고 주관 부서인 문체부 역시 감사를 받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감사원 감사 청구 외에 ▲국가인권위원회 참여 적극 요청 ▲체육계 비리 업무 전담 스포츠 인권센터 설립 지원 추진 ▲성폭력 가해자 징계 강화 인권관리관 배치 등을 언급했다.

오 국장은 "당초 민간단체를 참여시킨 뒤 이를 중심으로 가려고 했으나 방향을 전환한 것"이라며 "그래서 국가인권위원회 참여를 적극적으로 요청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인권관리관의 경우 늦어도 오는 3월까지는 현장에 배치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오 국장은 "각 종목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하고 있는 진천선수촌에 한정된 감사 청구는 아니다"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일주일만의 후속 대책…문체부 "대표선수 관리 공익 감사 청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