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너목보', 전 세계 9개국에 판매…음악 예능 중 최다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너의 목소리가 보여6'가 전 세계적으로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18일 첫 방송으로 시즌6의 시작을 알린 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이하 '너목보')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열띤 호응을 받으며 뜻깊은 성과를 이루고 있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사진=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사진=엠넷]

올해 미디어계, 특히 포맷 쪽으로 명망 있는 리서치 회사인 K7 Media에서 발표한 '최근 4년간 출시된 포맷 중 가장 잘 팔린 프로그램 30개'를 선정한 카테고리에서 '너목보'가 9위에 랭크됐다. 유럽과 미국의 대형 포맷 회사의 작품들 사이 한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유일한 프로그램이다.

실력자가 아닌 음치 찾기에 추리력을 보태는 '너목보'의 독특한 포맷은 해외에서도 끊임없는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2016년엔 국제 에미상 예능 부문 후보작에 선정되었으며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불가리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루마니아, 캄보디아, 슬로바키아 등 전 세계 9개국에 판매되어 국내 음악 예능 프로그램 중 최다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선 유튜브 채널 내 인기 영상 총 880만 조회 수를 기록할 뿐 아니라 브랜드 및 광고 시장에서도 인기가 있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고, 필리핀에선 동시간대 가구 시청률 평균 50%에 가까운 점유율을, 불가리아에선 1회 최고 시청 점유율 36%를 기록하는 등 한국 포함 10개국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다.

'너목보'는 오직 미스터리 싱어들의 비주얼만으로 실력자인지 음치인지를 판단하는 대반전 음악 추리쇼 프로그램으로 방송 직후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포털 사이트 동영상 조회수 톱100에서 1위에 등극하는 등 열렬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꾸준한 시청자들의 사랑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진출해 승승장구하고 있는 '너목보'. 시즌6에서는 또 어떤 재미와 감동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을지 기대를 모은다.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너목보', 전 세계 9개국에 판매…음악 예능 중 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