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윈스 "올해 매출 목표 900억"


김대연 대표 "5G 보안, 일본 수출 등 주력…새로운 20년 준비하는 해"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국내 보안업체 윈스가 올해 목표 매출로 900억원을 제시했다.

윈스는 올해 연결기준 매출 900억원, 영업이익 150억원이 예상된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각각 28%, 40% 이상 오른 수치다.

국내외 40기가(G) 보안 제품 교체 및 5세대통신(5G) 신규망 사업, 5G 상용화에 따른 통신사 장비 고도화 확대, 차세대 방화벽을 포함한 대규모 통합망 사업 등을 실적 상승을 기대하는 요인으로 꼽았다.

김대연 윈스 대표 [사진=윈스]
김대연 윈스 대표 [사진=윈스]

일본 목표 수출액은 120억원으로 일본 통신사 40G 보안 제품 수요, 5G 신규망 사업 등에 따른 기대감에 힘입어 전년보다 4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연구개발(R&D) 부문에서는 올해 100G 보안 장비,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지능형 보안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기로 했다. 특히 100G 보안 제품은 개발을 마친 뒤 국내 통신사에 납품하는 게 목표다. 향후 가상화 환경을 지원하는 침입방지시스템(IPA)도 출시한다.

윈스 관계자는 "국내 사업은 주요 통신사 신규 5G망 사업과 지자체 등 공공기관 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통신사의 5G 서비스를 위한 투자와 트래픽 증가로 고성능 제품 수요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연 윈스 대표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호실적을 달성하고, 새로운 20년을 준비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윈스 "올해 매출 목표 900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