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노드, '플레이어원'과 파트너십…게임 신원표준 추진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솔루션 업체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은 12일 블록체인 게이머 프로파일 네트워크 '플레이어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록노드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플레이어원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개를 위한 공동업무 추진 및 컨설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전속 에이전트로서 비즈니스 액셀러레이팅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반을 담당한다.

왼쪽부터)오경택 블록노드 COO, 김천일 플레이어원 대표 [사진=블록노드]
플레이어원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이머 통합 아이디(ID) 관리 플랫폼이다. 게임들 개별 ID를 통합한 신원표준인 '플레이어원 ID'를 도입, 통합 로그인은 물론 게이머가 스스로의 게이밍 기록을 소유 및 관리하며 자산화할 수 있다.

블록노드 관계자는 "플레이어원 ID를 통해 계정 및 게이밍 정보를 블록체인에 기록해 조작을 방지하고, 게이머 신원을 보장하여 더욱 건전한 게임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철원 플레이어원 대표는 "플레이어원은 전세계에 위용을 떨치고 있는 대한민국 e스포츠 산업 운영 효율성 증대는 물론 차세대 선수 발굴을 위한 플랫폼이기도 하다"며 "블록노드와의 공동업무 추진을 통해 플레이어원 플랫폼 구축을 더욱 완성도 있게 전개할 것"이라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