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항거' 고아성 "유관순 열사 연기, 처음엔 겁먹었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배우 고아성이 영화 '항거'에서 유관순 열사를 연기한 소감을 전했다.

15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점에서 '항거:유관순 이야기'(이하 '항거', 감독 조민호, 제작 디씨지플러스·조르바필름)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조민호 감독을 비롯해 배우 고아성, 김예은, 정하담, 류경수가 참석했다.

'항거'는 1919년 3.1 만세운동 후 세 평도 안 되는 서대문 감옥 8호실 속, 영혼만은 누구보다 자유로웠던 유관순과 8호실 여성들의 1년 이야기를 다룬 영화. 3.1 만세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3.1 운동을 대표하는 유관순 열사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 중 고아성은 어두운 시대 상황 속에서도 자유와 해방을 향한 용기를 잃지 않고 고향 충남 병천에서 만세운동을 주도한 대담한 인물, 유관순 열사를 연기한다.

고아성은 "처음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유관순 열사의 이야기라는 것을 알고 읽었는데, 예상했던 일대기가 아닌 1년의 감옥 생활을 그린다는 것에서 매력을 느꼈다"라고 했다.

이어 "쉽지 않은 영화가 될 거라는 생각 때문에 (출연하는 것에) 겁을 먹었는데 감독님과 첫 미팅을 가진 후 엄청난 신뢰가 생겼다"라고 구체적인 출연 계기를 밝혔다.

고아성은 "한 사람, 한 인간으로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에 다가가는 작업에서 죄책감도 느꼈지만 재밌기도 했다"라고 연기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항거'는 오는 27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항거' 고아성 "유관순 열사 연기, 처음엔 겁먹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