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승장' 박기원 "운이 따른 경기"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남자프로배구 대한항공이 원정길 3세트에서 극적인 뒤집기 승부를 보였다. 대한항공은 18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2018-19시즌 도드람 V리그 현대캐피탈과 맞대결에서 세트 스코어 3-0으로 이겼다.

대한항공은 이로써 4연승으로 신바람을 냈고 21승 10패 승점62로 3위에서 1위로 올라섰다. 1, 2세트를 연달아 따낸 대한항공은 3세트에서 위기를 맞았다. 현대캐피탈 허수봉과 파다르(헝가리)에게 연달아 서브 에이스를 내주면서 20-24로 끌려갔다.

현대캐피탈이 한 점만 더하면 경기는 4세트로 넘어가는 상황을 맞았다. 그런데 대한항공은 거짓말처럼 연속 4득점을 올렸다. 듀스 승부에서 곽승석과 교체 투입돼 코트로 들어온 베테랑 김학민이 대한항공 입장에서는 천금같은 블로킹 하나를 잡았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김학민은 현대캐피탈 전광인이 시도한 후위 공격을 가로막았다. 27-26으로 리드를 잡은 대한항공은 이어 현대캐피탈 박주형이 시도한 공격이 라인을 벗어나며 길었던 세트 승부에 마침표를 찍고 연승 기쁨을 맛봤다.

박기원 대한항공 감독은 현대캐피탈전이 끝난 뒤 "솔직히 3세트 후반은 우리팀에게 경기 운이 많이 따랐던 것 같다"며 "그런 상황을 대비해 수없이 연습을 하지만 그렇게 딱 맞아 떨어지긴 쉽지 않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시 1위로 올라섰지만 박 감독은 "순위 보다는 매경기 최선을 다할 뿐"이라며 "우리팀 뿐 아니라 2, 3위에 자리한 현대캐피탈과 우리카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남은 6라운드 경기에서 세 팀 모두 승리가 필요하다. 챔피언결정전 직행을 위해서 마지막까지 경쟁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최태웅 현대캐피탈 감독은 "지난 5년 동안 단 한 번도 이런 경기를 치른 적이 없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승패 결과를 떠나 세트 후반 매치 포인트나 세트 포인트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따라 잡힌 3세트 상황을 얘기한 것이다.

최 감독은 "우리 선수들이 상대 기에 눌려서 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부분이 안타깝다"며 "어린 선수들이 그걸 극복하기에는 경험이 부족했다"고 말했다. 그는 "다음 상대가 앞선 5라운드에 우리를 이긴 한국전력이라 선수들 부담이 상당할 것 같다. 아무래도 좀 흔들릴 것 같은데 대비를 잘 해야할 것 같다"고 걱정했다.

현대캐피탈은 23일 같은 장소에서 한국전력을 만나고 대한항공은 하루 앞선 22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삼성화재와 원정 경기를 각각 치른다.

조이뉴스24 천안=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승장' 박기원 "운이 따른 경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