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女배구, 亞선수권 이란·싱가폴과 한조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이 아시아배구연맹(AVC) 주최 2019 아시아여자배구선수권대회에서 이란, 싱가포르와 같은 조에 속했다.

AVC는 지난 19일 태국 방콕에 있는 두짓 프린세스호텔에서 2019 아시아남녀배구선수권대회 조 추첨을 진행했다. 한국은 여자선수권대회 개최국 자격으로 A조에 속했고 이란, 싱가포르와 조별리그를 치른다.

조 추첨은 지난 대회 상위 7개팀이 시드 배정을 받았고 나머지 팀들이 추첨으로 각 조 남은 자리에 편성됐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모두 15개팀이 참가한다. 한국은 조직국 이점을 받아 3개팀으로 묶인 A조에 들었다.

 [사진=이영훈 기자]
[사진=이영훈 기자]

여자선수권대회 세부 경기 일정은 향후 대한배구협회와 AVC간 협의 과정을 거쳐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한편 김호철 감독이 이끌고 있는 한국 남자배구대표팀은 아시아선수권에서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그리고 서아시아 국가(오만, 쿠웨이트, 이라크 중 한 팀)과 D조에 속헸다.

남자선수권도 여자부와 마찬가지로 상위 7개 팀이 시드를 배정받았고 나머지 팀들이 추첨으로 자리했다.

여자선수권대회는 오는 8월 17일부터 25일까지 한국에서 열린다. 남자선수권대회는 9월 13일부터 21일까지 이란에서 개최된다.

■2019 아시아여자배구선수권대회 조 추첨 결과

▲A조 : 한국, 이란, 싱가포르 ▲B조 ; 일본, 카자흐스탄, 호주, 인도 ▲C조 : 태국, 대만, 뉴질랜드, 홍콩 ▲D조 : 중국, 배트남,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2019 아시아남자배구선수권대회 조 추첨 결과

▲A조 : 이란, 호주, 카타르, 중앙아시아국가 ▲B조 : 일본, 대만, 홍콩, 태국 ▲C조 : 카자흐스탄, 중국, 서아시아국가, 중앙아시아국가 ▲D조 : 한국,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서아시아국가

 [사진=이영훈 기자]
[사진=이영훈 기자]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女배구, 亞선수권 이란·싱가폴과 한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