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등래퍼3' 그루비룸 "지난 시즌 우승, 김하온이 이끌어낸 공감 덕"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고등래퍼3' 멘토 그루비룸이 지난 시즌 우승 비결로 김하온의 캐릭터가 이끌어낸 공감을 꼽았다.

22일 오전 서울 상암동 CJ E&M에서 엠넷 '고등래퍼3'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용범 사업부장과 김태은 CP, 전지현 PD와 넉살, 더 콰이엇, 코드 쿤스트, 행주, 보이비, 그루비룸, 기리보이, 키드밀리 등이 참석했다.

지난 '고등래퍼2'에서 우승자를 배출하며 프로그램 성공을 이끈 주역인 천재 프로듀서팀 그루비룸은 2년 연속 멘토로 확정됐다.

그루비룸은 지난해 우승 비결을 묻자 "하온이라는 캐릭터가 모두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낸 것 같다. 하온이를 비롯해 팀원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이야기들을 저희는 풀어낸 것 밖에 없는데 잘 공감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고등래퍼3'의 매력도 전했다. 그루비룸 규정은 "지난해부터 느꼈지만, 기존의 서바이벌 프로그램과 다르다. 친구들이 어리다보니 세게 이야기를 하면 울먹거린다. 귀여운 친구들이 많다. 나이에 비해 무서운 실력을 가진 친구들도 있다. 다루는 주제가 십대 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다"고 '고등래퍼'의 강점을 말했다.

이번 시즌 심사 기준에 대해서는 "스토리 있는 친구들을 찾고 있다"며 "방송이 끝나도 음악을 계속해서 같이할 친구들을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등래퍼3'는 국내 최초 고교 랩 대항전으로, 청소년들의 거침없고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힙합을 통해 담아내는 것은 물론, 10대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건강한 힙합 문화를 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시즌1에서 양홍원, 최하민, 시즌2에서 김하온, 이로한, 이병재 등 힙합신의 슈퍼루키들을 배출하며 래퍼 등용문으로 자리잡았다.

'고등래퍼3'는 지난 시즌에 이어 래퍼 넉살이 단독 MC로 발탁됐으며, 더 콰이엇-코드 쿤스트, 그루비룸, 기리보이-키드밀리, 행주-보이비 등이 멘토로 나서 참가자들에게 힘을 실어준다.

'고등래퍼3'는 22일 밤 11시 Mnet에서 첫방송 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등래퍼3' 그루비룸 "지난 시즌 우승, 김하온이 이끌어낸 공감 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