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자백' 김철규 PD "'마더'와 달라…미스터리 휴먼 드라마"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김철규 PD가 '자백'에 대해 설명했다.

1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tvN 새 토일드라마 '자백'(극본 임희철, 연출 김철규)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이준호, 유재명, 신현빈, 남기애, 김철규 PD가 참석했다.

'자백'은 한번 판결이 확정된 사건은 다시 다룰 수 없는 일사부재리의 원칙, 그 법의 테두리에 가려진 진실을 쫓는 자들을 그린 법정수사물. 제1회 칸국제시리즈페스티벌의 공식 경쟁부문에 진출해 화제를 모은 드라마 '마더'를 연출한 김철규 감독의 신작이다.

김철규 PD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자백'을 준비했다. 이 드라마는 간단히 한, 두마디로 정리해 말하는 게 어렵겠다는 생각을 했다. 복잡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래도 "가장 간략하게 말한다면, '자백'은 굉장히 강렬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해서 매회 반전이 거듭되는 흥미진진한 미스터리 휴먼드라마"라고 정의했다.

이어 "다소 추상적인 표현이긴 하지만 4명의 주요 출연 배우들 중 극 중 유재명을 제외하고는 공통된 비극적인 사건을 겪는다. 세월이 흐른 후에는 자신들이 알고 있는 진실에 거대한 비밀이 숨겨있다는 걸 마주한다. 각자의 직업대로, 방식대로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간다"고 설명했다.

김철규 PD는 "항상 작품을 시작할 때 어떤 이야기, 장르를 할지 고민을 많이 한다. '마더'는 정서적인 휴머니즘이었다"며 "전작들과 다른 작품을 하고 싶다는 욕심이 언제나 있다. 이번에는 완전히 색깔이 다른 드라마를 하고 싶은 욕구가 있는 상황에서 '자백'을 만났다"고 '마더'와의 차이점을 밝혔다.

한편 '자백'은 오는 23일 밤 9시30분에 첫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hee0011@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자백' 김철규 PD "'마더'와 달라…미스터리 휴먼 드라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