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성숙 네이버 대표, 인기협회장 연임


정기총회서 열고 규제개선 중점 추진과제 선정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한국인터넷기업협회장을 연임한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19일 '2019년도 정기총회'를 페이스북코리아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네이버, 카카오, 이베이코리아, 엔씨소프트, 페이스북코리아 등 국내 주요 인터넷기업 대표 및 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2018년 사업평가 및 2019년 사업계획 등을 안건으로 상정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 [네이버 ]
한성숙 네이버 대표 [네이버 ]

차기 회장으로는 앞서 1월 개최한 인기협 이사회에서 추천된 네이버 한성숙 대표를 선출했다. 한성숙 대표는 12대 회장에 이어 13대 회장을 맡게 되었으며, 임기는 2021년 3월까지다.

인기협은 올 한해 규제개선을 위한 5대 당면과제를 선정하여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5대 당면과제로는 인터넷 서비스 관련 주요 핵심 이슈인 ▲부가통신사업자 '실태조사' 범위 합리화 ▲부가통신사업자 '망비용' 수준완화 ▲역차별 해소를 통한 '균형규제' 실현 ▲게임 등 과몰입 문제에 대한 대응 ▲전자상거래법·개인정보보호법 전면 개정 대응 등을 선정하여 인터넷산업 규제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인기협은 최근 렌딧, 8퍼센트, 팝펀딩 등 마켓플레이스금융기업과 글로벌기업인 페이스북코리아, 우버코리아에 이어 넷플릭스코리아도 신규 회원사로 가입해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 OTT협의회 등 신규 협의회 활동도 구성해 추진할 계획이다.

한성숙 협회장은 "인터넷산업의 대표성 있는 협회의 회장직을 연임하게 되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인기협은 다양한 인터넷 산업군이 함께 모여 있는 만큼 함께 혁신하고 글로벌 환경에서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제도적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성숙 네이버 대표, 인기협회장 연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