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민갑부' 뉴욕 정통 베이글 어떻길래, 연매출 10억…"반죽·숙성·화덕"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뉴욕에서 건너온 정통 베이글로 연매출 10억 신화를 달성한 '서민갑부'의 비법이 공개됐다.

지난 18일 방송된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까다로운 뉴요커들의 입맛을 베이글로 사로잡고 이제는 서울에서 작은 베이글 가게 운영으로 연 매출 10억 원을 올리고 있는 정정자씨의 이야기가 소개됐다.

'서민갑부' 베이글.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서민갑부' 베이글.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정정자씨가 만드는 베이글 맛의 비결은 기본 반죽에 있다. 반죽을 저온 냉장고에서 48시간 숙성 발효한 후 끓는 물에 데쳐 2차 숙성을 시키고 이후 표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300도가 넘는 화덕에 구워낸다. 이처럼 까다롭고 복잡한 과정을 거치게 되면 갑부만의 뉴욕 정통 베이글이 탄생한다.

정정자씨는 14가지 종류의 크림치즈를 항상 기계의 힘을 빌리지 않고 직접 만든다고 말해 감탄을 자아냈다.

그는 "기계를 사용하면 많이 치대게 돼서 묽어진다. 그래서 손으로 한다"고 베이글 반죽 비결을 설명했다.

담백한 베이글과 달콤한 크림치즈는 손님들의 취향 저격에 성공했다. 서울의 한 여대 앞에 위치한 서민갑부의 작은 베이글 가게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이날 정정자씨는 300만원이라는 매출을 기록했다. 그는 "(이 금액이) 평균 매출이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편, 채널A '서민갑부'는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김세희 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민갑부' 뉴욕 정통 베이글 어떻길래, 연매출 10억…"반죽·숙성·화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