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항공 김학민, KB손해보험에 새 둥지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남자프로배구 대한항공에서 프랜차이즈 플레이어로 활약한 아웃사이드 히터(레프트) 김학민이 유니폼을 갈아입었다.

KB손해보험은 김학민을 트레이드를 통해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김학민은 수성고와 경희대를 나와 지난 2006-07시즌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순위로 대한항공으로부터 지명받아 V리그에 데뷔했다. 그는 신인왕을 수상했고 신영수(2018년 은퇴, 현 구단 사무국 과장)와 함께 팀을 대표하는 토종 공격수로 활약했다.

김학민은 프로 입단 14년 만에 KB손해보험으로 자리를 옮겨 제2의 배구인생을 시작하는 셈이다.

 [사진=KB손해보험 배구단]
[사진=KB손해보험 배구단]

권순찬 KB손해보험 감독은 김학민 영입에 대해 "체공력이 뛰어난 선수로 높은 타점을 앞세운 공격과 블로킹이 장점"이라며 "또한 평소 철저한 자기관리로 유명한 만큼 우리팀에서도 어린 선수들에게 좋은 롤 모델이 될 수 있다고 본다"고 기대했다.

권 감독은 "김학민도 순조롭게 잘 적응해 새로운 팀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학민도 "새로운 팀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해보고 싶었다"며 "그래서 이적을 결정했다. KB손해보험 구단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학민은 올 시즌 V리그에서 34경기(81세트)에 나와 121점 공격종합성공률 50.75%를 기록했다. 그는 시즌 종료 후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었다. V리그 데뷔 후 두 번째 FA로 원소속팀 대한항공과 3억원에 재계액했다.

이번 이적은 사인 앤 트레이드로 볼 수 있다. 한편 김학민과 구단은 상호 합의 아래 구체적인 계약 조건을 밝히지 않기로 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항공 김학민, KB손해보험에 새 둥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