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흥민 선발 출전…토트넘, 브라이튼 상대 0-0 전반 종료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손흥민(27, 토트넘)이 개인 통산 한 시즌 최다골 도전에 나섰다. 손흥민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있는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브라이튼과 홈 경기에 선발 출전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브라이튼을 상대로 4-3-3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페르난도 요렌테가 원톱으로 나서고 손흥민은 루카스 모라와 함께 2선에 배치됐다.

델레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 빅토르 완야마가 미드필더로, 대니 로즈, 얀 베르통언, 토비 알더베이럴트, 키에런 트리피어가 수비를 책임진다. 휴고 요리스가 골문을 지키는 등 토트넘은 베스트11이 모두 그라운드로 나왔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손흥민은 올 시즌 EPL을 포함해 리그 컵, FA컵, 챔피언스리에서 20골(9도움)을 넣고 있다. 브라이튼을 상대로 득점포를 가동한다면 2016-2017시즌을 기록한 21골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그는 또한 새 구장에서 연속 공격포인트에도 도전장을 냈다. 손흥민은 앞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른 3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브라이튼을 상대로 공세를 펼쳤으나 전반을 득점 없이 마쳤다. 전반 2분 베르통언의 헤더로 첫 슈팅을 기록했다. 전반 9분과 13분 에릭센과 알리가 연달아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문을 외면했다.

토트넘은 전반 내내 브라이튼의 골문을 두드렸다. 결정적인 기회도 여러 번 있었다. 전반 20분 베르통언이 날린 슈팅은 상대 수비가 몸을 날려 막았다.

전반 38분 모우라가 시도한 슈팅은 상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 추가시간 문전 앞으로 올라온 크로스를 받은 알리가 슈팅했으나 브라이턴 골키퍼 맷 라이언이 가까스로 처냈다.

손흥민도 그라운드를 누볐으나 상대 수비의 견제에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하고 전반을 마쳤다. 전반 32분 돌파를 시도하다 수비에 걸려 페널티박스 안에서 넘어졌으나 휘슬은 울리지 않았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흥민 선발 출전…토트넘, 브라이튼 상대 0-0 전반 종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