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지만, 개인문제로 '제한선수 등재'…"곧 복귀"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탬파베이 레이스의 한국인 타자 최지만(28)이 제한선수 명단(RL)에 올라 잠시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됐다.

24일(한국시간) 지역 유력지 탬파베이 타임스에 따르면 탬파베이는 최지만을 '개인적인 문제'로 인해 RL에 등재했다고 밝혔다. 대신 구원요원 오스틴 프루이트를 마이너리그에서 불러올려 불펜을 보강했다.

 [뉴시스]
[뉴시스]

최지만의 갑작스런 제한선수 등재는 구단의 벌칙 차원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개인적인 '참석'으로 인해 하루 이틀 정도 팀과 떨어져 있을 뿐이라고 신문은 보도했다.

최지만은 21일 보스턴 레드삭스전 당시 왼 허벅지 근육통으로 6회초 교체된 뒤 이후 경기에 나서지 않았다. 다행히 통증은 사라졌고 이날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원정경기 출전이 예상됐었다.

최지만은 올 시즌 탬파베이의 중심타선에서 활약하며 63경기에 출전, 타율 2할8푼6리 1홈런 6타점 1도루에 OPS 0.831을 기록했다.

IR은 다쳐서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부상자명단(IL)과 달리 다른 이유로 경기에 나설 수 없는 선수를 마이너리그로 강등시키는 대신 메이저리그에 묶어두기 위한 제도이다. 지난 2016년 음주운전으로 다음 시즌 메이저리그 경기에 나서지 못한 강정호가 한 시즌 동안 피츠버그의 IL에 등재된 바 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지만, 개인문제로 '제한선수 등재'…"곧 복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