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우세계경영연구회, 2019년도 베트남 GYBM 과정 100명 모집


13~22일 34세 미만 대졸자 대상 지원자 접수…전공 불문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사단법인 대우세계경영연구회(회장 장병주)가 2019년도 글로벌 청년사업가(Global Young Business Manager: GYBM) 양성 베트남지역과정에 100명을 선발한다.

지원서는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대우세계경영연구회 글로벌YBM과 한국산업인력공단 월드잡 홈페이지 등 2곳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지원 자격은 만34세 미만의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2019년 8월 졸업예정자로 영어로 수학(修學)이 가능하면 된다. 전공은 불문이다.

오는 24일 서류합격자를 발표하고 29일부터 31일까지 면접 시험을 거쳐 6월 2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베트남 GYBM 선발자 현지 연수 장면. [대우세계경영연구회]
베트남 GYBM 선발자 현지 연수 장면. [대우세계경영연구회]

100명의 선발자들은 7월 1일 용인에 있는 대우글로벌인재양성센터에 입소해 국내에서 2개월 동안 입문교육, 현장실습 및 어학/직무 교육을 받고, 이후 출국해 베트남 현지에서 9개월 등 총 11개월의 합숙 연수 교육을 받게 된다.

베트남 연수는 대우세계경영연구회가 위탁교육 MOU를 체결한 하노이 보건대학에서 베트남어 역사 문화 등을 가르치고, 기업직무, 문화탐방, Mission 활동, 현지 기업인 특강 등은 자체 주관으로 진행한다.

연수를 마친 선발자들은 2020년 5월 30일 하노이에서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현지 기업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GYBM 선발자들은 통상 연수가 수료되기 1~2개월 전 현지 기업 입사가 사전 결정되어 연수 수료 직후 대부분 현지 진출 한국 기업에 취업하고 있다.

국내외 연수기간 중 소요되는 비용(교육비, 숙식비, 항공료 등)은 전액 대우세계경영연구회 회원들의 연회비,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금과 기부금 등으로 충당된다.

대우세계경영연구회는 2011년 베트남 지역 GYBM 40명을 최초로 선발한 이후 베트남 미얀마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4개국 대상 선발자는 지난해 기준 1천명을 넘어섰다.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측은 “2012년 이후 매년 배출된 수 많은 GYBM 수료자들이 이미 동남아 4개국 현지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평소 SNS, 세미나, 스포츠, 현지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친밀하게 교류 중"이라며 "특히 상대국 출장이나 시장조사 등 비즈니스 활동에 서로 도움을 받고 있어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있다”고 밝혔다.

(사)대우세계경영연구회는 2009년 전직 대우그룹 임직원들이 설립한 비영리단체로 정회원은 4천600여명이며 해외에 34개의 지회를 두고 있다. 주요 사업은 글로벌 YBM(Young Business Manager, 청년사업가) 양성, 중소기업 지원 사업, 학술세미나 및 세계경영아카데미 운영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우세계경영연구회, 2019년도 베트남 GYBM 과정 100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