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핫클립]오감으로 체감하는 新가상현실 세상


시각·청각에 이어 후각·촉각까지 활용…4DX VR 구현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시각과 청각에 이어 후각과 촉각까지 활용해 새로운 4차원 가상현실 세상을 만들고 있는 VR 기기업체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필리얼(Feel real)은 기존 업체들이 시각적인 부분에 치중해왔던 것과 달리 후각과 촉각을 추가해 냄새, 열기, 바람, 진동, 습기까지 느낄 수 있는 오감체감형 4DX VR 기기를 내놨다.

필리얼은 기존 VR 기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4DX 보조장치를 제작해 사용자들이 큰돈을 들이지 않고 새로운 가상현실 세상을 체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필리얼 4DX 오감 체감 가상현실(VR) 마스크 [출처=필리얼]
필리얼 4DX 오감 체감 가상현실(VR) 마스크 [출처=필리얼]

필리얼의 4DX 기기를 착용할 경우 가상현실에서 바닷가의 상황이나 날씨 등을 현실감있게 느낄 수 있다.

4DX는 디즈니 테마파크나 토요타 자동차 박물관 등에서 운용중인 입체영화의 모션체어와 향기나 바람을 내뿜는 장치로 최근에는 일부 극장에서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필리얼은 이 4DX를 마스크 모양의 VR 장치로 제작해 각종 향기나 바람, 물안개, 열기, 진동 등을 감지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가 가상현실 세상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필리얼은 보조연결 장치인 멀티센서 VR 마스크와 아로마 세트 등을 오는 8월부터 사전예약자에게 30% 할인한 209달러에 공급하며 일반인들에게 299달러에 판매한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핫클립]오감으로 체감하는 新가상현실 세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