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차이나는클라스' 정보석, '쥬얼리정'→'반도체정'으로 거듭난 사연


배우 정보석이 반도체에 관련된 전문 지식을 공개했다.

5월8일 수요일 밤 9시 30분 방송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서는 한국 반도체 신화의 증인인 한양대 융합전자공학부 박재근 교수가 '반도체 전쟁, 왕좌의 주인은?'을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 배우 정보석과 개그맨 남창희가 특별 게스트로 참여해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사진=JTBC]
[사진=JTBC]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박재근 교수는 32년 간 함께 한 한국 반도체의 역사부터 과거 반도체를 개발하며 견뎌야 했던 힘든 시절의 이야기를 털어놨다. 박재근 교수의 생생한 이야기에 홍진경은 "반도체 역사의 산증인이 설명해주니 이해가 더 잘 된다"라며 감탄했다. 또한 힘들었던 시절을 이겨낸 박재근 교수가 반도체 기술개발로 한 해 로얄티를 66억이나 받았다는 사실이 밝혀져 모두의 놀라움을 사기도 했다.

한편, 이날 특별 게스트로 등장한 두 사람 역시 맹활약을 펼쳤다. 게스트인 정보석은 "평소 반도체에 관심이 많아서 출연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박재근 교수와의 친분을 자랑했다. 이날 정보석은 급이 다른 질문을 하고 고급 지식을 대방출하며 '쥬얼리 정'이 아니라 '반도체 정'이라는 별명까지 얻어갔다는 후문.

'반도체 정'으로 거듭난 정보석과 딘딘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온 '예능 천재' 남창희의 활약상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차이나는클라스' 정보석, '쥬얼리정'→'반도체정'으로 거듭난 사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