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씨아, '밤바람'으로 2년 만에 솔로 활동 돌입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가수 앤씨아가 2년여 만에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앤씨아는 10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썸-(some-)'을 발표한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싱글 '아임 파인(I'm fine)' 이후 7개월 만에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프로젝트 그룹 유니티 활동을 제외한 솔로 앨범 활동으로는 2년 만의 컴백으로 기대를 모은다.

앤씨아[사진=제이플래닛엔터]

이번 미니앨범 '썸-'은 '썸원(someone), 썸웨어(somewhere), 썸타임(sometime)'의 의미를 담아 언제 어디서 누구와 들어도 좋은 음악을 담고자 하는 앤씨아의 마음을 나타내고 있다.

타이틀곡 '밤바람'은 미디엄 발라드곡이다. '말로는 내색조차 않을 너를 위해 밤바람처럼 찾아갈게'라는 가사처럼 지친 누군가에게 밤바람처럼 다가가 위로를 건네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앤씨아만의 감성보이스가 더해져 한 번만 들어도 귀를 사로잡는 매력적인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밤바람' 외에도 평소 앤씨아가 존경하고 꼭 리메이크 하고 싶다고 얘기해 온 롤러코스터의 명곡 '습관(Bye Bye)'을 재해석해 담았다. 기존 디지털 싱글로 공개했던 '아임 파인', 비투비 서은광과 함께한 '노래방에서', 비투비 육성재와 함께한 '봄에 오면 괴롭힐 거예요' 등 5곡이 수록됐다.

앤씨아는 10일 오후 5시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서 '밤바람'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