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건설,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과 시공·개발사업 공동 추진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프로젝트 가치 증대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롯데건설이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시공과 개발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롯데건설은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노바랜드 그룹 본사에서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호치민시 1군의 더 그랜드 맨하탄과 2군의 아파트 단지 2곳의 시공과 호치민시와 호치민시 인근의 신도시 개발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노바랜드 그룹은 베트남에 1992년에 설립된 부동산 개발 업체다. 베트남 부동산 개발의 선두주자이며 올해 약 6천500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노바랜드 그룹과의 체결로 검토되는 프로젝트는 5건이며, 3건의 시공과 2건의 신도시 개발로 이뤄져 있다. 이 중 첫 번째 더 그랜드 맨하탄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38층, 3개동, 대지면적 1만4천㎡, 아파트 1천31세대, 오피스텔 231세대 규모이다. 로비와 2층은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3~7층은 비즈니스호텔로 사용되며, 그 외 층에는 고급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이 들어선다. 아파트는 2021년 입주 예정이다.

더 그랜드 맨하탄 프로젝트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더 그랜드 맨하탄 프로젝트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또 다른 시공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2군에 위치하며, 이 외에 롯데건설은 노바랜드와 호치민시와 호치민시 인근에 위치한 신도시 개발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노바랜드 그룹은 롯데건설과의 협력 배경에 대해 롯데건설이 그동안 한국의 고급 아파트 시장 부문에서 쌓아온 명성과 경험뿐만 아니라, 최근 베트남에서의 활발할 투자개발 사업을 전개하고 있어 이번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롯데건설은 베트남 내 주택과 신도시 개발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 2월 현지 법인인 롯데랜드(LOTTELAND)를 설립했으며 현재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등에서 활발히 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용수 롯데건설 해외영업본부장은 "베트남에서 명성을 쌓아온 노바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롯데건설이 베트남 부동산과 건설시장에서 현지화를 구축해 나가고 시너지를 증대함으로써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특히 롯데건설만의 노하우로 품질과 효율성 제고와 함께 프로젝트 가치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건설,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과 시공·개발사업 공동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