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IA, 정보보호분야 취업박람회 개최

채용상담·취업특강 등 다양한 기회 제공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회장 이민수, 이하 KISIA)가 오는 28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19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주최, KISIA 주관으로 진행되며 '두 시큐리티, 드림 잇(Do Security, Dream It)'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정보보호·유관분야 전공자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정보보호컨설팅, 관제, 네트워크 보안, 인공지능(AI)보안 등 국내 정보보호 전문기업 30여 개는 각 사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전국의 정보보호·컴퓨터공학 등 전공 취업준비생은 채용상담과 면접진행, 취업특강 등 다양한 기회를 얻는다. 또 주요 정보보호 전문기업의 회사소개·인재상 등 기업발표를 듣고 산업 현장에서 전공지식이 어떻게 활용될 지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날 정보보호 전문기업에 종사하는 팀장·과장급 이상의 실무전문가들이 멘토로 나서 구직자에게 구직스킬 강화방법을 알려주는 등 진로상담을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직무적성검사, 취업관련 컨설팅 서비스,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면접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이 제공된다.

최은정기자 ejc@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