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U-20 준우승] 정정용 감독 "내가 부족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정졍용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20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한국 남자축구 역사를 다시 썼다.

한국은 16일(한국시간) 폴란드 우치에 있는 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주최 U-20 월드컵 우크라이나와 결승전에서 1-3으로 졌다.

한국은 출발이 좋았다. 전반 3분 김세윤(대전)이 상대 페널티지역 우측 측면 돌파를 시도하다 우크라이나 다닐로 베스코로바이니의 태클에 걸려 넘어졌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비디오판독(VAR) 결과 페널티 박스 안에서 김세윤이 발에 걸려 넘어진 것이 확인 돼 페널티킥을 얻었다. 이강인(발렌시아)가 키커로 나서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이강인의 이번 대회 2호골이다.

그러나 '정정용호'는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전반 34분 한국 문전 앞 혼전 상황에서 수비수가 머리로 걷어낸 공이 우크라이나 선수쪽으로 향했다. 공을 잡은 수프리아하가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다. 한국 골키퍼 이광연(강원)이 몸을 날렸으나 슈팅한 공은 그대로 골망을 갈랐다.

전반을 1-1로 마쳤으나 후반들어 우크라이나가 흐름을 잡았다. 우크라이나는 후반 7분 선재골 주인공인 수프리아하가 다시 한 번 한국 골망을 흔들었다. 2-1로 역전한 우크라이나는 후반 43분 치타이슈빌리가 오른발 슈팅으로 한국 골망을 다시 한 번 갈랐다. 승부에 쐐기를 박는 득점이 됐다.

우크라이나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처음으로 결승에 올라 첫 우승을 차지하는 기쁨을 누렸다. 한국은 준우승에 그쳤지만 역대 대회 최고 성적을 냈다.

정 감독은 우크라이나전이 끝난 뒤 피치에서 가진 방송 인터뷰를 통해 "밤 늦은 시간까지 응원을 보내준 국민들과 축구팬에게 감사드린다"며 "우리 선수들은 전, 후반 90분 내내 최선을 다했다. 내가 부족했다. 좀 더 잘할 수 있었는데 아쉽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정 감독은 "선제골 넣은 뒤 공격적인 플레이를 했어야했는데 선수들이 지키려고 한 것 그리고 후반들어 골 결정력이 모자랐다"고 패배 원인을 꼽았다.

그는 "선수들이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앞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할 거라고 믿는다"며 "이제 한국으로 돌아가서도 각자가 소속팀에서 도움을 줄 것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정용호'는 우승 문턱에서 주저앉았지만 팀내 에이스로 이번 대회에서 활약한 이강인(발렌시아)이 대회 최우수선수(MVP)인 골든 볼 수상자로 선정돼 '유종의 미'를 거뒀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U-20 준우승] 정정용 감독 "내가 부족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