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창원 NC파크, 대형 영문사이니지 '눈에 띄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NC 다이노스 홈구장인 창원NC파크에는 영문 사이니지 'CHANGWON NC PARK'가 유독 눈에 띈다.

NC가 NCSOFT,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스튜디오인 펜타그램(Pentagram), 그 파트너 중 한 명인 에밀리 오버맨(Emily Oberman)과 프로젝트로 협업해 만든 것이다.

 [NC다이노스]
[NC다이노스]

영문 사이니지는 야구의 상징인 홈플레이트를 형상화해 중앙에 배치했으며 좌우대칭으로 곡선형의 글꼴이 창원NC파크에서만 느낄 수 있는 NC팬의 에너지를 표현했다. 구장에 미적인 감각을 더하며 조각으로도 보일 수 있게 디자인했다. 특히 깊이 돌출된 글자들이 다이내믹한 곡선을 만들어 내고 있어 관중이 게이트로 입장할 때 거대한 포털로 진입하는 느낌을 준다.

NC는 이 영문 사이니지를 구장으로 출입하는 게이트(4개), 다이노스몰(상업시설) 상단, 전광판 상단 및 후면, 홈플레이트 뒤 2층에 보이는 미디어박스, 5가지 항목으로 디자인을 개발해 총 8곳에 설치됐다. NC는 개발, 제작 및 설치에 총 25억을 투자했다.

아울러 전광판 사이니지도 설계했다. 사이니지 가운데의 홈플레이트가 회전 가능해 다양한 상황에서 조명 효과와 함께 관중의 흥을 돋울 수 있다.

전광판 후면 사이니지는 LED 조명을 설치했다. 구단 로고를 둘러싼 LED 조명은 오는 7월 최종 세팅을 거쳐 시즌별, 주요 상황별 애니메이션을 연출할 계획이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창원 NC파크, 대형 영문사이니지 '눈에 띄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