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가 롯데 천적' 배제성 "선발 등판 자신있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지난 8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KT 위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맞대결에 상대적으로 이름이 덜 알려진 한 선수가 선발 마운드 위로 올라갔다. KT 선발투수 배제성이 그 주인공이다.

그는 '5전 6기'를 이뤘다. 올 시즌 개막 후 이날 경기 전까지 5차례 선발 등판해 승리가 없었다. 그러나 롯데 타선을 상대로 6.2이닝 동안 3피안타 2실점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올 시즌 첫 승을 선발승으로 장식했고 프로 데뷔 후 첫 승도 함께 신고했다.

롯데는 공교롭게도 그가 프로선수로 데뷔한 팀이다. 배제성은 지난 2015년 신인 지명에서 롯데에 2차 9라운드 88순위로 뽑혔다. 하지만 롯데에서 1군 등판 경험은 없었다.

 [사진=KT 위즈]
[사진=KT 위즈]

그는 2017년 오태곤(내야수)과 함께 트레이드를 통해 KT로 왔고 새로운 팀에서 KBO리그 1군 무대에 선보였다. 그리고 27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나와 시즌 2승째이자 두 번째 선발승을 기록했다.

배제성은 6이닝 동안 6피안타 1실점을 기록하며 임무를 다했다. 타선 지원도 잘 받았고 KT는 롯데에 10-2로 이겼다. 그는 지금까지 올린 2승을 모두 '친정팀'을 상대로 거뒀다.

그는 "경기 전부터 자신감이 있었다"며 "배터리를 함께 맞춘 장성우(포수)형의 리드를 믿고 던졌다"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어제(26일)가 이강철 감독의 생일이라 꼭 승리를 선물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26일 맞대결은 우천 취소됐다.

배재성은 또한 "수비와 타격 도움을 모두 받았다. 동료들에게 고맙다"고도 했다. 그는 이번 달 들어 선발 로테이션을 거르지 않고 지키고 있다.

특정팀을 상대로 한 표적 등판은 아니다. KT 선발진 한 축을 든든하게 지키고 있다. 그는 "앞으로도 선발이든 아니든 어느 자리에서나 믿음을 줄 수 있는 투수가 되고 싶고 그렇게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승리라는 하루 늦은 생일 선물을 받은 이 감독도 "습한 날씨였지만 배제성이 경기를 주도했다. 좋은 페이스를 잘 유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부산=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가 롯데 천적' 배제성 "선발 등판 자신있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