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난해 스마트워치 판매량 41% ↑…삼성전자 점유율 9%


애플이 점유율 37%로 1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지난해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이 37%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중국 아이무가 10%, 삼성전자가 9%의 점유율로 각각 2, 3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애플워치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2% 늘었다. 특히 애플워치4의 경우 지난해 한 해에만 1천150만대가 판매된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워치4에서 집중하고 있는 심전도 측정, 낙상 감지 등 건강 관련 기능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역시 지난해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0%로 성장하며 점유율을 9%까지 올렸다. 임수정 카운터포인트 연구원은 "지난해 3분기에 출시된 갤럭시워치 시리즈가 전체 판매량의 50%를 차지했는데, 길어진 배터리 수명과 UI를 조작할 수 있는 회전 베젤, 전형적인 원형 시계 형태의 디자인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화웨이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125% 증가하며 시장점유율 2%를 차지했다. 화웨이는 독자적인 OS, 독특한 디자인 및 가격 경쟁력으로 인해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카운터포인트는 화웨이의 소비자 부문 사업 중 스마트워치 사업부가 2019년 유일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중국과 동남아 시장에서 특히 성장세가 클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모델별로는 애플워치4·3·2가 각각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모델 1위, 2위, 5위를 차지했다. 핏빗의 버사(Versa)는 판매량 3위에 올랐다. 키즈 스마트워치 브랜드인 아이무(imoo)의 Z3는 4위 자리에 올랐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난해 스마트워치 판매량 41% ↑…삼성전자 점유율 9%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