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수앱지스, 치료제 러시아 희귀의약품 지정 및 GMP 승인


"현지 환자들에 애브서틴 공급 노력"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이수앱지스가 러시아 보건부(Ministry of Health of the Russian Federation)로부터 고셔병 희귀질환 치료제인 '애브서틴(Abcertin)'이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또 러시아 산업통상부(Ministry of Industry and Trade of the Russian Federation)로부터 경기 용인 공장에 대한 제조소의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승인도 획득해 애브서틴의 러시아 품목허가가 한층 더 가까워졌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앞서 지난 2017년 '애브서틴'의 러시아 진출을 위해 현지 최고 제약사인 알-팜(R-Pharm)과 러시아를 포함한 유라시아 10개 국가에 대한 공급 계약을 맺었다.

이어 지난해 러시아 품목허가 신청을 위해 알-팜에 애브서틴 허가등록용 문서 이전을 완료했고 올해 초 러시아 산업통상부 담당자가 이수앱지스 용인 공장을 직접 방문해 GMP 실사를 마치기도 했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러시아는 국가에서 고셔병 환자들에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고 국가 입찰로 의약품 공급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현지에서의 인지도와 입찰 경험이 중요하다"며 "러시아 최대 제약사인 알-팜과의 협업을 통해 이른 시일 내에 러시아 품목허가를 받아 현지 환자들에게도 애브서틴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수앱지스, 치료제 러시아 희귀의약품 지정 및 GMP 승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