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진혁·신세경·박진희·윤균상 온다…오늘(17일) 수목극 첫방 대전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수목 안방극장에 손현주와 최진혁, 신세경, 박진희, 윤균상이 출격한다.

KBS 새 수목드라마 '저스티스'와 MBC '신입사관 구해령', SBS '닥터 탐정', OCN '미스터 기간제'가 17일 나란히 첫방송을 시작한다.

월화극 1위를 기록하며 종영한 '봄밤'의 좋은 분위기를 이어받는 '신입사관 구해령'과 '단하나의 사랑' 후속 '저스티스', 상대적으로 전력이 약했던 '절대그이'의 후속작 '닥터탐정' 등 지상파 수목극이 새 판을 짠다. 탄탄한 마니아층을 OCN은 '미스터 기간제'를 새롭게 선보인다. 로코와 장르물, 막강 배우들까지, 색깔 다른 신상 드라마의 출격으로 치열한 수목극 접전이 예상된다.

[사진=각 방송사]
[사진=각 방송사]

MBC '신입사관 구해령'(극본 김호수, 연출 강일수 한현희)은 조선의 첫 문제적 여사(女史) 구해령(신세경 분)과 반전 모태솔로 왕자 이림(차은우 분)의 '필' 충만 로맨스 실록. '조선시대에 여사제도가 정착되었다면?'이라는 발칙한 가정에서 시작하는 '신입사관 구해령'은 보장된 앞날을 뒤로하고 스스로 여사의 길을 택한 여사 구해령의 이야기를 그린다.

신세경과 차은우가 조선 로맨스의 주인공이 되며 '눈호강 비주얼'을 완성했다. 안방극장에 찾아온 오랜만의 사극 로맨스에 대한 기대감은 물론 구해령의 드라마틱한 성장과 여자 사관으로 인해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믿고보는 배우' 손현주와 최진혁은 KBS2 '저스티스'(극본 정찬미, 연출 조웅)로 뭉쳤다. '저스티스'는 복수를 위해 악마와 거래한 타락한 변호사 이태경(최진혁 분)과 가족을 위해 스스로 악이 된 남자 송우용(손현주 분)이 여배우 연쇄 실종 사건의 한가운데서 부딪히며 대한민국 VVIP들의 숨겨진 뒷모습을 파헤치는 소셜 스릴러.

최진혁은 동생의 복수를 위해 타락한 변호사 이태경 역을, 손현주는 가족을 위해 악마가 된 범중건설 회장 송우용 역을 맡아 결이 다른 악역을 연기하게 된다. 두 사람이 빚어낼 케미에도 기대감이 높다.

SBS도 장르물 '닥터탐정'(극본 송윤희, 연출 박준우)으로 출격한다. '닥터탐정'은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사회고발 메디컬 수사극이다. SBS 간판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의 박준우 PD가 드라마 연출을 맡아 화제가 됐다.

박진희는 놀라운 집중력을 보유한 천재적인 직업환경의학 전문의 도중은으로 분해 '닥터탐정'을 이끈다. 봉태규는 날라리 천재 의사 허민기를, 이기우는 대기업 3세이자 도중은의 전남편 최태영 역을 맡았다. 전작 '절대그이'로 수목극 부진을 기록했던 SBS의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OCN은 '미스터 기간제'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간다. '미스터 기간제'는 상위 0.1% 명문고에서 벌어진 의문의 살인사건과 그 진실을 밝히려는 속물 변호사의 잠입 작전을 그린 명문사학 잠입 스릴러다.

'미스터 기간제'는 겉과 속이 다른 학생들, 의문스런 살인사건, 교내 비리 등 오히려 시사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서 다룰 법한 사건들을 다룬다. 그동안 다양한 학원물이 꿈과 희망을 아름답게 그려내 힐링을 선사했다면, '미스터 기간제'는 사실적인 묘사와 사건들로 충격적이고 강렬한 학원물을 선사할 예정.

윤균상은 진실을 쫓는 속물 변호사로 '드라마를 이끈다. '플레이어' 송승헌, '구해줘2' 엄태구를 잇는 '인간 사이다'로 활약이 예고됐다. 여기에 금새록과 최유화, 개성 넘치는 학생 군단을 소화할 루키들의 연기도 기대를 모은다.

이날 방송하는 신상 드라마는 장르물이 압도적이다. 특히 '저스티스'와 '닥터탐정'은 같은 장르물을 표방하는 데다, 동시간대 피할 수 없는 경쟁을 벌이는 만큼 첫방송이 승부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일한 로맨스 사극인 '신입사관 구해령'이 '봄밤'에 이어 MBC '9시 드라마' 시간대를 탄탄하게 구축할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진혁·신세경·박진희·윤균상 온다…오늘(17일) 수목극 첫방 대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