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발렌시아 떠나겠다"…이강인, 폭탄 선언의 배경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20세 이하 월드컵(U-20) 골든볼에 빛나는 이강인(18, 발렌시아)이 팀을 옮기고 싶다고 선언했다. 임대 이적이 아닌 완전 이적으로 발렌시아를 떠나고 싶다는 폭탄 선언이다.

스페인 '수페르 데포르테'는 18일(현지시간) "한국 출신 이강인이 뛸 수 있는 팀으로 떠나겠다는 뜻을 밝혔다. 임대가 아닌 완전 이적으로 다른 팀에서 새 출발하겠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강인은 지난달 폴란드에서 끝난 U-20 월드컵에서 2골 4도움을 기록하며 대회 최고 스타로 도약했다. 한국이 준우승을 차지하는데 가장 큰 공을 세우면서 단숨에 세계적 관심을 받는 유망주로 급부상했다.

 [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

아직 어린 나이와 일천한 경험 탓에 그의 발렌시아 팀내 입지가 확고하지 않은 점을 감안한 여러 구단들이 대회 기간부터 러브콜을 보냈다. 레반테, 마요르카, 에스파뇰을 비롯해 네덜란드 아약스, PSV 에인트호벤 등 여러 구단들이 영입의사를 나타냈다.

하지만 발렌시아는 '임대'로만 보내줄 수 있다며 완전 이적에 거부감을 나타냈다. 만약 완전 이적으로 내보낼 경우 일정 금액을 제시하면 다시 선수 보류권을 확보할 수 있는 바이백 조항을 삽입하려 했다. 하지만 상대 구단들로선 바이백 조항이 포함될 경우 선수를 영입하더라도 어느 순간에는 선수를 다시 되돌려줄 수 있어 난색을 나타내고 있다.

그간 발렌시아에 꾸준한 애정을 나타낸 이강인은 이번 기회에 이적이 성사되지 않으면 풀시즌 출전 기회를 얻기 힘들다는 판단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다가오는 2019-20시즌 1군 주전으로 활약하려면 발렌시아 탈출이 급선무라고 판단한 셈이다.

이강인의 거취는 스위스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발렌시아 선수단은 조만간 스위스 크란스-몬타나로 전지훈련을 떠날 예정이다. 또 다른 스페인 매체 '엘 데스마르케'는 "이강인의 미래는 스위스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인내심을 갖고 가장 좋은 상황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때"라고 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발렌시아 떠나겠다"…이강인, 폭탄 선언의 배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