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피셜]황의조, 보르도 입단 공식 발표…등번호 18번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축구대표팀 공격수 황의조(27)의 프랑스 리그앙 FC 지롱댕 드 보르도 이적이 확정됐다.

보르도는 20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황의조의 입단을 공식 발표했다. 황의조는 등번호 18번을 배정받았으며 오는 2023년 6월까지 4년 계약을 체결했다.

보르도는 앞서 지난 14일 황의조와의 계약을 체결하고 메디컬 테스트와 행정 절차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사진=보르도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보르도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보르도는 "황의조와의 계약을 발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황의조는 보르도에서 뛰는 최초의 한국 선수이며 그라운드에서 그의 활약을 볼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르도는 이와 함께 황의조의 프로 커리어와 국가대표팀 활약상을 집중 조명하며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황의조의 이적 소식을 전했다.

황의조는 이번 이적으로 리그앙에서 뛰는 12번째 한국 선수가 됐다. 서정원 전 수원 삼성 감독이 지난 1997년 처음으로 프랑스 무대를 밟은 뒤 안정환(FC 메츠), 박주영(AS 모나코), 권창훈(디종 FC) 등이 리그앙에서 활약한 바 있다.

한편 황의조는 상황에 따라 오는 21일 몽펠리에와의 프리시즌 경기에서 유럽 무대 첫 데뷔전을 치를 가능성도 높아졌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피셜]황의조, 보르도 입단 공식 발표…등번호 18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