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적 후 첫 골' 김승대 "첫 스타트를 잘 끊은 것 같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전북 현대 공격수 김승대가 이적 후 나선 첫 경기에서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김승대는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22라운드 FC 서울과의 원정 경기에 후반 교체투입돼 골 맛을 보며 전북의 4-2 승리를 이끌었다.

김승대는 이날 전반을 벤치에서 시작했다. 조세 모라이스 전북 감독은 김승대가 지난 17일 포항에서 전북으로 이적이 확정된 뒤 팀 훈련을 이틀 밖에 소화하지 못한 점을 감안해 김승대의 투입 시점을 후반전으로 잡았다.

20일 FC 서울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린 김승대(오른쪽 두 번째) [사진=프로축구연맹]
20일 FC 서울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린 김승대(오른쪽 두 번째) [사진=프로축구연맹]

김승대는 후반전 시작과 함께 임선영을 대신해 교체투입되며 전북 유니폼을 입고 데뷔전을 치렀다. 중원과 최전방을 오가는 활발한 움직임으로 서울을 괴롭힌 끝에 2-2로 맞선 후반 21분 결승골을 기록하면서 자신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김승대는 경기 후 "이적 후 첫 경기가 원정이어서 부담스럽고 힘들 거라고 예상했는데 골을 넣고 팀 승리에 보탬이 됐다"며 "첫 스타트를 정말 잘 끊은 것 같다. 만족스러운 경기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승대는 또 "선수들과 발을 많이 못 맞춰보고 경기에 나섰기 때문에 (이) 동국이 형이나 다른 선수들에게 조언을 구했다"며 "다들 제 장점을 살리는 플레이를 하라고 얘기해줘서 이 부분에 중점을 두고 뛴 게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승대는 마지막으로 "비록 한 경기였지만 전북이 왜 1위를 달리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경기였다"며 "동료들 모두 열심히 뛰지 않을 수 없게 최선을 다하는 게 눈에 보였다. 앞으로도 내 장점을 잘 살려 전북이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조이뉴스24 상암=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적 후 첫 골' 김승대 "첫 스타트를 잘 끊은 것 같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