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연경 '더 강한 팀, 선수 될 터' SNS 통해 심경 밝혀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마음이 아프다."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은 손에 거의 잡힐 듯 했던 2020 도쿄올림픽 본선 티켓을 놓쳤다. 한국은 지난 5일 러시아 칼린그라드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세계예선전 E조 러시아와 3차전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2-3으로 졌다.

'라바리니호'는 2승 1패가 되며 조 1위 자리를 러시아(3승)에 넘겨줬다. 세계예선전에서는 조 1위팀에게 도쿄행 본선 티켓이 주어진다. 한국은 러시아를 맞아 1, 2세트를 먼저 따내며 우위를 점했으나 결국 뒷심에서 밀렸다.

 [사진=이영훈 기자]
[사진=이영훈 기자]

라바리니호에서 주장을 맡고 있고 오랜 기간 대표팀 주포 노릇을 하고 있는 김연경(엑자시바시)에게도 러시아전은 아쉬운 마움이 크다. 그는 러시아전이 끝난 뒤 소셜미디어(SNS) 계정을 통해 심경을 밝혔다.

김연경은 "이번 대회를 위해 얼마나 많이 고생하고 준비한 걸 알기에 마음이 아프다"면서 "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았을까 하고 자책해 보지만 결과를 바꿀 수는 없다"고 적었다.

한국은 3세트에서 이날 승부에 마침표를 찍을 수 있었다. 22-18까지 러시아에 앞섰으나 이후 연속 실점하면서 3세트를 내줬다. 결과적으로 3세트가 승부처가 됐다. 기사회생한 홈팀 러시아는 반격 고삐를 바짝 댕겼고 도쿄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김연경은 대표팀 동료들을 감쌌다. 그는 "이길 때도 질 때도 우리는 함께 싸웠다"며 "비록 부족한 리더지만 끝까지 잘 따라준 언니들과 동생에게 감사하다. 더 강한 팀으로, 선수로 성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도쿄행 길이 막힌 것은 아니다. 라바리니호는 내년 1월 열리는 아시아예선전을 올림픽 본선 티켓 획득 도전에 다시 나선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연경 '더 강한 팀, 선수 될 터' SNS 통해 심경 밝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