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인 배구 모여라' IBK기업은행장배 배구대회 개막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여자 프로배구 IBK기업은행이 후원하고 대한배구협회(이하 배구협회)와 화성시체육회와 화성시배구협회가 주관하는 '2019 IBK기업은행장배 전국생활체육배구대회'가 막이 오른다.

이번 대회는 10일 개막돼 11일까지 이틀 동안 일정으로 IBK기업은행이 홈 코트로 사용하고 았는 화성체육관을 비롯한 화성시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 동호인 배구 축제다. 올해에는 전국 102개팀 1천600여명의 동호인이 참가한다.

[사진=대한배구협회]

남자클럽2부, 남자클럽3부(코리요리그, 행복화성리그), 장년부, 시니어부, 남자대학부, 여자클럽3부(코리요리그, 행복화성리그), 미시부, 여자대학부 등 모두 10개부로 나누어 예선 리그전 및 본선 토너먼트 방식을 거쳐 각 부별로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경기방식은 9인제 3세트 21점제(마지막 세트는 15점)경기로 치러진다. 예선리그를 거쳐 8강부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3팀당 1조로 리그를 구성해 조별 1, 2위가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총 상금 2천110만원이 걸려있다. 부문별 우승팀 100만원, 준우승팀 50만원, 3~4위 팀에겐 30만원씩 상금이 수여된다.

오한남 배구협회 회장은 "IBK기업은행장배 전국생활체육배구대회가 배구 동호인들의 친목과 유대를 돈독히 할 수 있는 대회로 엎으로도 더 발전을 할 수 있도록 IBK기업은행과 긴밀히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IBK기업은행도 “많은 배구 동호인이 참여하는 전국 최고의 생활체육배구대회로 성장한 이번 대회를 통해 IBK기업은행 배구단에 보내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동시에 연고지 화성시의 배구발전 및 생활체육 배구 저변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강아지, 고양이도 타로를 본다? 꽁냥꽁냥 펫타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스타카페 라부에노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