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코리아오토글라스, 기대 이상 실적과 호재 전망 –유진證


KCC 그룹 지배구조 개편 수혜 등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19일 코리아오토글라스에 대해 2분기 기대 이상의 호실적을 보여줬고 앞으로 여러 가지 호재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재일 연구원은 "2분기 매출 1천188억원, 영업이익 178억원을 기록했다"며 "지난해 2분기의 높은 기저효과를 감안하면 기대 이상의 호실적을 보여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KCC는 존속법인 KCC와 신설법인 KCG(가칭)로 인적분할돼 내년 1월21일 신주가 상장될 예정"이라며 "분할 후 KCC와 KCG의 시가총액은 현재로서는 예상하기 어려우나 원활한 지배구조 개편을 위해 코리아오토글라스의 가치가 높게 평가받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아사이글라스 지분매각으로 해외진출도 본격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이 될 것"이라며 "현대차 그룹이 베트남 조립공장을 증설하고 인도네시아 공장부지를 물색하는 등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는데 최초 동반진출 지역으로 동남아시아가 유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셀토스, 베뉴, GV80 등 동사가 유리를 공급하는 SUV 신차가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양산돼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 실적모멘텀이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코리아오토글라스, 기대 이상 실적과 호재 전망 –유진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